자동차 필터 혼자서도 교체 가능해요!

차량운전을 하면서 여름철이 되면 에어콘을 틀게되고 외부공기로부터 또는 안에 공기가 계속 차량내부에서 순환을 하게됩니다. 이때 필터에 곰팡이나 이물질등이 많으면 퀘퀘한 냄새 또는 습이져서 균이 번식할수있는 환경이 조성됩니다. 자동차의 필터교체주기는 연간 5000km 이내로 권장을 하고있고 봄철에는 미세먼지로 인해서 좀더 빨리 교체해주는게 좋습니다. 



필터가격은 인터넷을 보면 3000원~5000원정도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자동차 정비소를 이용한다면 공임비를 포함해서 1만5천원~2만원을 받는편입니다. 필터가는방법은 매우쉬우므로 지금부터 따라해보세요. 


1. 먼저 저처럼 이렇게 구매한 필터를 준비합니다.




2. 필터봉지를 뜯고 차량 조수석 데쉬보드를 열어줍니다. 

3. 좌측과 우측에 보면 레버 돌리듯이 돌리는게 있습니다. 양쪽2개다 제거를 해주셔야하는데 살짝만 돌리면 또르르 자동으로 빠집니다. 약간 완구 분해 하는 느낌이 듭니다. 아참 데쉬보드안에있는 무거운것이나 잡동사니들은 미리 잠시 차에 빼두시는게 필터갈때 불편하지않습니다.



저역시 조수석 데쉬보드안에 큰 물건들은 뺀후 작은것들은 냅두고 교체하였습니다.



4. 좌우를 제거하면 요렇게 생겼습니다. 이따가 필터 교체후에 다시필요하니 잘 보관해두도록 하시죠



5. 뚜겅을 열고 기존필터를 꺼내줍니다. 외관부터 벌써 새카많네요.


6. 새거와 비교를해보면 굳이 제가 구분을 안해줘도 될정도로 쉽게 구분이 갑니다. 더러워진 오른쪽이 교체대상이고 왼쪽은 새 필터인데요 자주 교체를 해줘야지 차안에서 세균이 번식하지않아요.



7. 새 에어폰 필터를 다시 넣어줍니다. 아까 뺏던방법을 역순으로 합니다.




8. 끝까지 필터를 밀어주세요 끝에 닫는느낌이 들때까지.


9. 자그리고 마지막으로이걸로 막아주면 되는데요 왼쪽끝에있는 부분을 먼저확인

9. 저부분이 먼저 결합이 되도록 해주세요!

10. 아까 빼두엇던 이 두녀석을 꼽아줍니다. 살짝 꼽아서 돌려주면 알아서 잘 맞아서 딱 들어갑니다. 


이렇게 하면 짜잔~~ 완료입니다.

자동차 필터 가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소형차 , 경차 , 중형차 , 대형차 대부분은 이런형태의 필터 구조를 가지고있습니다. 봄철도 지났고 필터를 간지 기억도 안날정도라면? 지금당장 구매하셔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최소 6개월에 한번은 갈아주시거나 5000km에 한번 갈아주셔서 차안 공기의 질에대해서 생각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필터 가격은 인터넷에서 최저 2500원부터 있으니 부담을 가지실 필요가 업습니다. 차량에 들어가는 소모품 종류중에 하나이고 소모품은 역시 시기마다 교환을 자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플러스 친구하기 https://goo.gl/igLUav

페이스북 소식받기 https://goo.gl/MMsPTm

-------------------------------------------------


로그인없이 클릭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