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에 못질은 그만! 다이소 '꼭꼬핀' 활용 후기

안녕하세요. 이시대의 참 살림꾼 최중위입니다. 저는 재작년 말 새 아파트에 혼자 입주하면서 늘 집을 조금씩 꾸미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종종 아이템을 고민하다 방문하는 곳이 다이소인데 생각보다 좋은 제품을 추천 받아서 제가 직접 사용하고 효과를 본 아이템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꼭꼬핀은 인테리어의 혁명

제품의 이름은 셀프 인테리어에서 이미 눈치를 채셨죠? ㅎㅎ 바로 '꼭꼭핀'이에요. 친구 집들이를 갔다가 무게가 많이 나가는 액자는 전부 이 아이템으로 장착한 것을 보고 많이 놀랐는데요. 


가격은 2000원에 3EA

저는 필요한 부분이 많아서 2개를 구입했는데요. 그럼 집에서 직접 실험을 통해 효과를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집으로 고고씽~~


시계를 달아보자

제가 꼭꼬핀을 산 이유는 바로 요 시계 때문입니다. ㅠㅠ 못질은 할 수 없고 무게는 약 2KG 가까이 되기 때문에 꼭 필요했는데요. 첫눈에 반한 시계를 제 작업방 컴퓨터 상단에 달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꼭꼬핀 사용 시 주의사항

먼저 본 아이템의 원리는 벽지와 벽면 구조물 사이에 위에 있는 빈 공간에 날카로운 핀이 들어가서 고정하는 효과를 주는 원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핀을 꽂을 때 약 45도의 각도로 누워서 꽂은 다음 아래로 내려야 하는데요. 아래 영상을 통해서 천천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방법 동영상

아주 쉬운데요. 한 번에 큰 힘을 주기보다는 살짝살짝 눌러가면서 진행하시면 아주 쉽게 가능합니다. 잘못 눌러서 힘을 강하게 주면 벽지가 찢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러면!! 시계를 걸어 보겠습니다. 


<설치전>


<설치후>

텅텅 비던 공간을 활용해서 위처럼 간단하게 제 컴퓨터 위에 시계를 설치했습니다. 권장 무게는 2KG인데요. 보통 액자가 엄청 큰 부분이 아니라면 사실상 대부분의 제품을 소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집 여러곳에 활용

저는 사진을 찍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위 액자는 주방 식탁 옆에 있는 액자인데요. 역시 전부 다이소 꼭꼭핀에 도움을 받아 쉽게 설치 했습니다.


다양한 활용

마지막으로 제 침실입니다. 우리 스티브 잡스께서 늘 저에게 메시지를 주는 글귀와 액자를 걸었는데요. 위 액자 역시 꼭꼬핀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혹시 집에 셀프 인테리어를 고민하실 때 액자를 이용하실 생각이라면 최중위는 다이소 꿀 아이템인 꼭꼬핀을 한번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플러스 친구하기 https://goo.gl/igLUav

페이스북 소식받기 https://goo.gl/MMsPTm

유투브 구독하기 https://goo.gl/tTtgqU

-------------------------------------------------


로그인없이 클릭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