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계란 생산지 확인방법

금일 광복절을 맞이해서 온 뉴스를 장악한 것은 충격적인 '계란 살충제' 였습니다. 사실 오래전부터 일부 전문가들의 의해서 문제가 제기된 만큼 현재 파장은 매우 큰 상황인데요. 특히 대형마트에서는 일괄적으로 모든 계란의 판매를 중지하면서 불안감은 더 커지고 있는 상황속에서 지금 집에 있는 계란에 대한 생산지 파악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즉시 확인해야 한다.

조금 다행인 부분은 계란에는 늘 지역별로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그래서 위처럼 여러분들께서 냉장고를 열고 확인하시면 계란 생산지에 대한 체크가 아주 간단한데요.


생산지 번호

위처럼 계란에는 생산지에 관한 초록색의 글자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확인하시고 현재 문제가 된 남양주 및 경기도 광주시 그리고 전북 순창에 있는 매장에서 생산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번호와 농장명만 있는경우

일부 지역의 경우 위처럼 단순한 번호와 함께 농장명만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피프로닐 검출의 경우 전수조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추가로 3곳 이상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여러분들께서 확실한 조사가 나오기 전 위처럼 뉴스에서 보도되는 매장과 지역에 대해서 간단한 조회를 통해 확인하시고 계란을 섭취해야 될 것 같습니다.


생산자 번호와 계군번호까지 있는 경우

먼저 이 부분은 지방권에 있는 경우 위처럼 더욱 자세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틍급 판정일자는 물론 집하장명까지 정확하게 안내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께서 간단하게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혹시 피프로닐 검출 매장에서 나온 계란이 맞는지 확인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실시간 보도자료 조회 가능

정부에서는 8월 15일 00시 기준으로 모든 산란계 농장의 출하는 금지시켰고 현재 3일 안으로 전국에 있는 생산지에 전수조사 완료를 목표로 지차체 검사기관을 총 동원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국민들의 건강과 알권리를 위해서 홈페이지 농림축산식품부 에서 실시간으로 문제 상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께서 정부의 발표를 믿고 기다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먹어야될까? 버려야 될까?

물론 지금까지 문제없이 섭취했지만 당연히 걱정이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일단 계란의 경우 냉장보관 시 유통기한이 35일이기 때문에 확실한 정부의 발표 전까지는 조금만 참으시고 기다리신 다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플러스 친구하기 https://goo.gl/igLUav

페이스북 소식받기 https://goo.gl/MMsPTm

-------------------------------------------------


로그인없이 클릭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