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 비지니스석 4만원 럭셔리 편의사양 실화임?

박스타의 프리미엄 고속버스 리얼 탑승기



따뜻한 남쪽나라에 살고있는 박스타는 아이러니하게도 고향친구 모임을 매번 서울에서 하고 있습니다. 조금은 좌석이 불편하더라도 주로 KTX를 이용해서 다녔었는데요. 작년 11월 부터 운행을 시작한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운행노선이 확대되면서 창원도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말로만 들었던 버스계의 비지니스석을 드디어 제가 타보게 되었습니다.



1. 프리미엄 고속버스 요금은 얼마나?



기존에 18시에 출발하는 KTX(52,500원)를 예매했었는데, 금액적인 부분만 고려한다면 프리미엄 고속버스(40,100원)가 12,000원 가량 저렴합니다. 우등과 비교하면 약 1만원 정도 비싼 가격이네요. 소요시간을 생각한다면 KTX(3시간 이내), 고속버스(약 4시간)으로 KTX를 이용하는게 시간적으로는 훨씬 유리합니다. 


■ 프리미엄 고속버스 운행정보



현재 총 15개의 노선이 운행중이네요. 프리미엄 고속버스에 대한 반응과 평가가 좋다고 하니 장거리위주로 더 확대되길 기대해봅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국내여행 패키지 같은 아이템이 생기면 좋을것 같긴 합니다.


2. 누워서 가자



박스타의 체격조건은 175/65 정도로 큰편이 아니라 그런지 상당히 여유로운 공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비행기 비지니스 클래스 좌석과 맞먹는 퀄리티의 시트가 장착되어 있다는 말이 과언이 아니네요. 수치상 160도 기울어진다고 되어 있지만, 체감상 거의 누워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뒤늦게 알게된 사실이지만, 헤드레스트의 높낮이까지 조절이 됩니다. 그래도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뒷좌석 승객과의 공간간섭이 없기 때문에 시트를 원하는 만큼 눕힐 수 있다는 사실! 기존 28개의 좌석을 21개로 줄여서 가능한 부분이지 싶습니다.



3. 즐기며 가자



정면에 마련되어 있는 모니터는 생각보다 활용도가 좋았습니다. TV, 비상호출(기사님), 휴대폰 미러링 기능까지 갖추고 있고, 아래쪽에 독서등도 장착되어 있네요.(독서등은 좌석 헤드레스트 부분에도 각도가 조절가능한 등이 추가로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내려오는 동안 비밀의숲 13,14화를 봤는데, 아무래도 위성TV라 끊김현상은 어쩔 수 없었지만, 휴대폰 미러링 기능을 활용하면 쾌적한 영상시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역시나 팔걸이에 있는 USB 충전포트였습니다.(5V 10A, 21A 두 종류의 포트가 제공됩니다.) 뒤늦게 알게된 사실이지만, 버스회사마다 장착되어 있는 시트의 종류가 다른듯 합니다. 물론,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은 크게 차이가 없어보이네요.


4. 눈치볼 필요가 없다



고맙게도 프리미엄 고속버스에는 좌석을 가려주는 커튼이 있습니다. 마음편하게 잘 수 있고, 개인적인 업무도 편히 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마지막 포인트가 아닐까 싶은데요. 다만, 아쉬점이 있었다면 1인석 같은 경우는 완벽하게 차단이 되고, 2인석 같은 경우는 붙어있는 좌석사이에만 커튼이 있고, 통로쪽에는 없기 때문에 통로쪽 좌석에 앉는 승객들은 상대적으로 개방(?!)된 상태입니다. 독립된 공간이 꼭 필요하신분들은 1인석이나 2인석이더라도 창가에 앉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통로쪽에 앉은 박스타는 완전 만족하며 기분좋고 편하게 왔다는...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사항들을 체크해 봤습니다.

1. 우등에 비해 요금이 비싸던데 탈 필요가 있을까요?

 

-  개인적으로는 동시간대에 출발하는 프리미엄과 우등이 있다면 무조건 프리미엄을 택하겠습니다. 그만큼 좌석이 편안하고 여러모로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2. 와이파이, 화장실이 있나요?

 - 화장실과 와이파이는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에 설치되어 있는 모니터는 위성TV입니다. 기본적으로 노선은 우등고속버스와 동일합니다.(노선에 따른 휴게소 이용)


3. 기타 제공되는 서비스는 없나요?

 - 노선과 회사에 따라 안대, 슬리퍼, 이어폰, 생수(냉장보관)이 무료로 제공 된다고 합니다. 제가 이용했던 버스의 경우 이어폰과 생수만 제공을 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