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시 인천공항 110V 돼지코 무료로 빌리기

일본여행 인천공항에서 110V 돼지코 무료로 빌려서 여행경비 줄이는 꿀팁


- 110V 어댑터 무료로 렌트하는 방법


올해 초 오키나와에 다녀왔습니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경비를 줄이기 위한 조사를 철저히 했습니다. 항공료나 숙박요금을 절약하는 것은 물론이고 일회성으로 구입하기는 아까운 포켓와이파이, 110V 어댑터 대여도 신경썼습니다. 특히 일본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110v 전압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댑터를 필수로 챙겨야합니다. 물론 어댑터를 마트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제가 어댑터를 무료로 대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이유는 이와 같습니다. 요즘엔 여행 중 스마트폰, 카메라, 보조배터리 등등 충전할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어댑터 하나만으로 단시간에(보통 잠을 자면서) 여러 전자기기를 충전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일회용으로 쓸 어댑터를 여러개 구매하기는 아깝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여행객들이 많은지 인천공항에서 무료로 110V 어댑터를 대여해주는 서비스가 있다고 하길래 찾아가 보았습니다. 


110V 무료 대여 Tip


인천공항 통신사 로밍센터에서 통신사 고객에게 어댑터를 무료로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에는 SK텔레콤, LG U+, KT 메이저 통신사 3사가 들어와있습니다. 본인의 통신사로 찾아가 순번 대기표를 뽑고 기다립니다. 번호가 호명되면 데스크에 "110V 어댑터 대여해주세요." 라고 말하면 됩니다. 일인당 한번에 3개까지 무료로 대여받을 수 있습니다. 선착순 서비스이기에 성수기 때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재고가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통신사 3사 로밍센터는 일반지역, 탑승동, 면세지역에 위치해있습니다. 수속 전 일반지역에서 많이들 빌리기 때문에 로밍센터 일반지역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SKT 위치 (오전 6시~ 오후 10시)

1) 여객터미널 1층 6번 출구 부근 (24시간)

2)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A부근

3)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G부근

4)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K부근

5)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L부근

6)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B부근

7) 여객터미널 1층 10번 출입구 부근


  • LG U+ 위치 (오전 6시~ 오후 10시)

1)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M부근

2)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H부근

3)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F부근

4)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B부근

5) 여객터미널 1층 9번 출입구 부근

6) 여객터미널 1층 5번 출입구 부근 (24시간) 


  • KT 위치 (오전 6시~ 오후 10시)

1)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E-F 부근

2)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H-J 부근

3)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J-K 부근

4) 여객터미널 1층 10번 출입문 부근

5) 여객터미널 1층 6번 출입문 부근(24시간) 



'데이터 차단' 서비스도 꽤나 유용합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데이터가 켜져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았다는 여행 후기를 종종 봅니다. 로밍센터에서 여행 기간 동안 데이터를 차단해달라고 하면 이러한 사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따로 시간을 정하진 않고 해외에 도착한과 동시에 데이터가 차단되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 돌아오는 순간 데이터가 정상 작동하였습니다. 해외에서 인터넷 사용은 로밍이나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하면 됩니다. 



대여 후 비행기 안에서 찍어보았습니다. 저를 포함한 셋이 여행을 떠났는데 각자 3개씩 대여해 정말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알뜰폰을 사용해서 무료로 빌릴 수도 없다! 하는 분들에게도 한가지 Tip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추가 TIP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우연찮게 이 방법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110V 어댑터에 220V 어댑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보는 순간 머리를 한대 맞은 듯한 충격을 먹었습니다. 



 '왜 이런 생각을 하지 못했을까?'라는 자책을 했습니다. 대부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간혹 이 방법이 먹히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만일에 대비해서라도 어댑터를 최소 2개쯤은 가져가셔야 합니다. 여러분들도 우리나라와 전압이 다른 나라로 여행을 떠난다면 인천공항 로밍센터에서 무료로 대여받아 소소하게 경비를 절약해보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톡 소식받기 https://goo.gl/igLUav

-------------------------------------------------


글이 좋다면 공감♡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