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타이어와 스노우타이어의 차이

일반타이어와 스노우타이어 차이점은? 

오늘은 일반타이어와 스노우 타이어의 차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가 출시될 대 끼워져 있는 순정타이어는 사계절용으로 봄,여름,가을겨울 모두 사용을 하는 타이어입니다. 고성능 차량 비싼 차량일수록 여름용 타이어가 장착이 되어있기도 합니다.



이런 타이어들의 설계는 대부분 높은 온도에서 접지력이 높아지는 특성을 지니고 있고 빗길에서 배수가 잘되도록 패턴형태가 드레드 패턴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하지만 눈이오거나 노면온도가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면은 타이어의 접지력이 많이 떨어지게되는 단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겨울철에 타이어는?

사계절용 타이어는 겨울철이 되거나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 접지력이 적기 때문에 자동차가 미끄러지는 사고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노우타이어를 끼게되면 눈길전용타이어로 접지력이 상승하고 브레이크력 차체안전성등이 모두 상승을 하게됩니다. 



일반 4계절용 타이어의 패턴형태.


스노우타이어의 패턴형태.


스노우 타이어는 방향성 패턴과 좌우의 균일한 형상을 적용하기 때문에 눈길이나 빗길에서 크게 제농성능이 향상이 됩니다. 피치 수량이 증가해서 각 파인부분의 공간폭이 넓은 편인데요. 스노우 타이어의 독특한 트레드패턴에 박힌 눈은 저항력을 발생시키게 되고 이로 인한 그립력이 눈길에서 생성이 됩니다. 일반 도로에서 연비는 조금떨어질수있지만 파인부분이 많기 때문에 미끄럽거나 빙판길인 도로일수록 일반 타이어에 비해 2배가량의 제동거리를 확보할수있습니다.


눈이 별로 안오는 아랫지방에서는 4계절용 타이어가 바람직하지만 산간지방이나 강원도 지방에서는 적극적으로 스노우타이어를 추천합니다. 그외 도시 지역중심도 겨울철만큼은 안전운행을 위해서 일반타이어대신 스노우타이어를 장착하시고 일반타이어는 교체하신 타이어가게에 보관을 해두시면 됩니다.



스노우타이어의 가격이 일반 타이어보다는 20%정도 비싸지만 안전운행을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겨울철 타이어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플러스 친구 https://goo.gl/igLUav

페이스북 소식받기 https://goo.gl/MMsPTm

-------------------------------------------------


로그인없는 클릭 공감 ♡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