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잘 모르는 대중교통 할인 노하우

하루 대중교통에서 보내는 시간이 총 3시간인 최중위는 늘 출/퇴근 시간의 시간을 현명하게 보내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그러면서 최근 물가가 오르면서 교통비도 오르는 바람에 고민이 이만 저만이 많습니다. 결국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다가 생각보다 좋은 대중교통 할인에 관한 팁을 알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그 방법을 주제로 여러분들께 몇가지 내용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대중교통 할인 노하우


1. 버스도 있다. 조조할인

서울은 출근 시간대의 혼잡도를 줄이기 위해서 2015년 6월부터 '조조할인' 제도를 시행했습니다. 오전 6시 30분 전에 버스 및 지하철에 탑승하면 총 요금의 20%를 할인 받을 수 있는데요. 단 현금이 아닌 교통카드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할인율은 환승 시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혹시 7시 전에 출근하는 분들께서는 조금만 일찍 나와서 할인을 적용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티머니 적립 혜택 누리기

국민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티머니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t마일리지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또는 스마트폰으로 이용중인 분들께서는 자동으로 티머니 앱을 통해서 적립금이 차곡차곡 쌓이게 됩니다.


보통 버스 / 지하철 이용 금액에 0.2% 적립은 물론 충전금액에 2%까지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총 2.2%의 적립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매번 적용되는 마일리지 혜택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3. 진학 중 중/고등학생은 만 24세까지 청소년 요금으로 적용

2016년 10월부터는 전격적으로 대중교통 청소년 할인 적용 대상이 확대 되었습니다. 기존 대상인 13~18세에서 추가로 19세~24세까지 적용이 되었는데요. 



늦게 진학한 성인들을 위해 만들어진 제도이며 한국 스마트카드 고객센터로 요금 변경신청서 및 재학증명서를 제출하면 간단하게 청소년 권으로 발급 변경이 가능합니다.


4. 지하철로 출퇴근 한다면 당연 정기권 추천

지하철로 출퇴근 하시나요? 서울 시민이라면 꼭 알아야 할 교통비 절약 꿀팁 중 사실 가장 좋은 부분이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정기권입니다. 1달 기준 44회 요금으로 총 60회 이용이 가능하며 월 기준으로 약 2만원의 절약 효과가 있습니다.


단, 버스 환승이 불가한 점과 30일이 지나는경우 횟수가 남아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5. 지하철만 타도 CGV 영화가 할인

매주 화요일에는 CGV에서 당일 지하철 이용이란 인증샷만 있어도 2D 일반 영화의 가격을 '7천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하철타고 무료영화관람 이건 배보다 배꼽이 더크다고도 할수있죠.


해당 프로모션은 올해 12월 26일을 마감으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 평일 화요일날 관람을 하는 분들께서는 미리 인증샷 하나 정도는 찍으시고 혜택을 보시길 바랍니다.



6. 지하철을 잘 못 내려도 5분 이내라면 무료로 반대편 이동이 가능

9호선 고속터미널 역을 이용한 분들께서는 위처럼 환승게이트와 출구를 잘 못 나가서 애를 먹는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사실 목적지와 반대인 곳으로 입장하게 되면 매우 난처한데요.


혹시 실수로 반대방향의 개찰구를 통과해도 5분이 지나지 않는다면 다시 교통카드를 태그 시 요금이 부가되지 않습니다. 단, 1회에 한해서 같은 역 및 같은 호선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한장의 교통카드로 30명까지 환승 할인 적용

보통 다인승으로 교통카드를 찍을 때 우리의 고민은 '환승이 된다, 안 된다.' 입니다. 궁금한 경우가 많은데요. 당연히 다인승이라도 가능하며, 최대 30명까지 버스 환승 할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탑승 후 최종 목적지가 같아야 하며 환승자 수가 다른 경우에는 단말기 조작으로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기사님께 미리 말씀해 주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대중교통 할인 노하우 어떠셨나요.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톡 소식받기 https://goo.gl/igLUav

-------------------------------------------------


글이 좋다면 공감♡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