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한 차량관리 꿀팁

전국적으로 눈을 보니 이제 겨울철이라는게 실감납니다. 외출을할때 사람들도 이제 제법 두꺼운 외투들을 입고다니는데요. 자동차는 계절별로 꾸준하게 관리를 해주셔야 오래타고 안전한 운행을 할수가있습니다. 겨울철은 특히나 날씨가 춥고 도로가 얼어붙거나 눈이 내리는 기상악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특히나 산간지방이 있는곳은 빙판길이 더 오래 지속이 되는 편이기도 하죠. 오늘은 겨울철 자동차 관리를 꼭 해주 자동차 관리및 점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동차 타이어 상태 체크는 필수.

겨울철 자동차 타이어상태의 체크나 관리는 필수입니다. 빙판길이 많으므로 가장 좋은 방법은 겨울용으로 나온 전용 타이어를 준비해서 바꿔끼는 방법인데요. 여의치 않은경우 4계절 타이어의 상태관리가 반드시 꼭 필요합니다. 특히나 앞마퀴가 많이 마모가 많이 됬다면 새타이어 또는 뒷바퀴와 교체가 필요합니다. 


2. 타이어 공기압 체크

여름철에는 공기가 팽창하고 타이어의 연비 향상등 안정적인 주행등을 위해 겨울철보다는 공기압이 조금더 높은편입니다. 겨울철에는 공기가 수축하기 때문에 같은 양의 공기를 넣더라도 여름철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기압이 더욱 줄어드는 편인데요. 여름철보다 관리를 더 잘해주셔야합니다. 월 1회 이상의 주기적인 공기압 점검이 필수적인 시기이고 차량별 적정 공기압은 운전석 하단에 표기되어있습니다.

 


3. 배터리 상태 점검하기

겨울철에는 기온이 내려가므로 배터리 성능이 저하가 되거나 방전이 되는일이 잦습니다. 배터리에 문제가 발생해서 도로위에서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거나 멈추는 일들이 발생하면 난감한 일들이 발생하게 될수있습니다. 그외 자동차 배터리계통쪽에 문제가 생길수있으니 배터리 교체기간이 2년이상 경과되고 방전이 발생하는경우가 생긴다면 교체가 필요합니다.


4. 차유리 깨끗한 시야확보하기.

겨울철에는 아침에 일어나서 자동차를 바라보면 성에가 끼어있거나 유리가 얼어있다거나 눈이 내려있는 경우들이 많이있습니다. 출근길이 급하다고 이를 무시하고 제대로 제거를 하지않고 간다면 운전자 시야에 방해가되고 녹으면서 김서림이 발생할수있습니다. 반드시 차유리를 깨끗히 관리하고 운전을해야 안전합니다. 겨울철 성에방지커버로 덮어두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눈이 내릴때 차량 와이퍼 차유리와 분리해서 들어두시는게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얼어붙어서 망가질수가 있습니다.


5. 겨울철 비상시 필요물품.

갑자기 눈이 내려서 도로가 꽁꽁언다든지 하는 비상상태가 발생하고 차를 끌고가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이런상황에서는 운전을 안하는게 가장 좋지만 꼭 운행을 해야한다면 비상시를 위한 스노우체인 , 겨울용 스프레이 , 예비용타이어 , 비상용 삼각대등이 잘 준비되어있는지 점검해두세요.



그외 겨울철 안전운행 상식을 알아두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그외에 겨울철 드라이빙을 위해서는 운전중에는 고가도로나 다리등은 도로표면이 지열이 없는경우가 많아서 얼어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미리 속도를 줄여주시는게 좋습니다. 빙판길 위에서는 갑작스러운 브레이크 조작등이 발생하지 않게 해주시고 엔진 브레이크 활용에 대해서 미리 숙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플러스 친구하기 https://goo.gl/igLUav

페이스북 소식받기 https://goo.gl/MMsPTm

-------------------------------------------------


로그인없이 클릭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