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하면 화재로 이어지는 멀티탭 먼지 청소하는 법


이 글을 본 후 당장 여러분의 콘센트를 확인해보세요. 



가정에서 화재는 순식간에 일어납니다. TV 생생정보통 프로그램에서도 가전제품 먼지로 인한 화재 위험성을 다뤘었습니다. 선풍기와 김치냉장고 모터에 쌓인 먼지가 원인이 되어 화재로 번졌다고 합니다. 멀티탭(콘센트)도 마찬가지 입니다. 멀티탭에 쌓인 먼지를 방치하면 스파크를 유발해 전기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을 맞이 멀티탭 청소하기


멀티탭은 전류가 흐르는 통로이기 때문에 물에 담가 청소하는 것은 상상할 수도 없는 일입니다. 또한 물에 적신 걸레로 닦는 것도 감전될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지양하는 바입니다. 먼저, 청소 5분 전 코드를 뽑아 남아있을 수도 있는 잔류 전류에 대한 걱정을 날려버립니다.



청소기를 이용해 큰 먼지부터 잡아줍니다. 청소기가 없다면 작은 솔로 큰 먼지를 쓸어 올려 제거합니다. 청소기만으로는 먼지가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알콜솜 혹은 소주를 묻힌 천


알콜은 수분이 빠르게 증발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과 천적인 멀티탭 청소에 최적입니다. 집에 알콜솜이 없다면 남은 소주를 천에 조금 묻혀 닦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콜솜으로 멀티탭을 구석구석 닦아냅니다. 먼저 청소기로 제거되지 않은 작은 먼지도 알콜의 수분으로 뭉쳐져 쉽게 제거됩니다. 



멀티탭 속을 닦은 후 겉면도 닦으면 얼룩이 사라져 미관상 보기 좋아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Before ( 청소전 )


먼지도 가득차고 새까맣게 변한 멀티탭이 청소기로 큰 먼지를 잡은 후 알콜솜으로 작은 먼지와 검은 때까지 닦아내니 아래의 사진처럼 깨끗해졌습니다. 


After ( 청소후 )


바로 이렇게 말이죠. 가정에서 일어나는 전기사고 예방은 이렇게 사소한 것부터 시작됩니다. 가정 뿐만 아니라 회사에서도 컴퓨터, 커피포트, 복사기 등등 방치된 콘센트가 상당히 많습니다. 5분이면 충분하니 화재 예방을 위해 내 주변의 콘센트를 직접 청소해보세요.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플러스 친구하기 https://goo.gl/igLUav

페이스북 소식받기 https://goo.gl/MMsPTm

-------------------------------------------------


로그인없이 클릭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