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요리 '호텔식 스크램블 에그'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남자 최중위입니다. 요즘 tv조선 만물상 프로그램에 푹 빠져서 살고 있는데요. 얼마전 제가 좋아하는 스크램블 에그를 호텔처럼 부드럽고 맛있게 하는 꿀팁을 봤습니다. 너무 궁금해서 직접 요리해보고 맛있게 만들었던 간단 후기를 여러분들께 안내드리겠습니다.



만물상에서 알려준 '호텔식 스크램블 에그' 황금 레시피

우연하게 본 만물상의 호텔식 스크램블 에그 레시피는 사실 실제로 많은 요리사들이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집에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수가 있습니다.


먼저 재료는 위처럼 계란과 후추 그리고 소금만 있으면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저는 주로 혼자 밥을 먹기 때문에 계란 2개를 가지고 요리를 하였습니다.



먼저 계란 두개를 깨서 볼에 담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간을 하기전 미리 풀지 않는 것 입니다.



이제 소금간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소금은 노른자 위로 뿌리면 되는데요. 보통 골고루 노른 자 주변에 위처럼 약간만 뿌려줘도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후추를 넣겠습니다. 사실 계란 요리를 할때 후추를 잘 안넣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300년전에는 후추 한통에 수백만원을 호가할 정도로 고급 조미료였던 만큼 계란에 비린내를 잡기 위해서 꼭 넣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열심히 계란을 풀어주시면 되는데요. 이 부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실 어느정도 풀어지면 완성이 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에 그만 두는데요.



이럴 경우 흰자와 노른자 서로 잘 섞이지 않아서 부드러운 요리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조금 번거럽지만 인내심을 갖고 계란을 잘 풀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식용유를 적당하게 두른 뒤 불조절을 잘 하는 것입니다. 만물상에서는 불을 너무 강하게 하면 계란이 금방 익기 때문에 맛이 없다고 하는데요. 중불로 불의 세기를 유지합니다.



이제 계란을 부어서 조리를 시작합니다.



가장자리부터 서서히 익으면 시계 방향으로 안쪽으로 밀어주면서 자연스럽게 섞어줍니다.



기왕이면 한 방향으로 해주라고 만물상의 요리사님도 조언 하셨는데요. 실제로 뒤적거리면 계란의 모양이 파괴 되면서 맛있게 조리하기가 어렵습니다.



이제 위처럼 어느정도 익은 계란이 보이는데요. 딱 이정도 상태에서 더는 익히지 않고 불을 끕니다.



이제 오늘의 핵심인 만물상 기적의 레시피 비법이 나오는데요. 바로 뜨거운 물을 이용해 채로 걸르는 작업을 진행하는 것 입니다.



뜨거운 물로 인해서 1차로 더 한번 익히는 효과와 더불어 기름끼와 불순물을 한번에 제거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완성된 스크램블 에그를 직접 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보이시죠? 마치 호텔 조식에서 보는 것과 같은 부드러운 느낌의 스크램블 에그가 탄생했습니다. 사실 요리를 주업으로 삼는 최중위 역시 이번 팁은 매우 유용하게 활용 했는데요.



실제 계란의 식감이 더욱 부드러웠고 또한 느끼함이 사라지면서 비린내도 나지 않아서 매우 맛있게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대식가인 최중위는 추가로 비엔나 소세지를 조리한 뒤 캐쳡과 함께 저녁 반찬으로 식사를 했는데요. 누구나 좋아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스크램블 에그지만 여러분들께서도 위처럼 만물상에서 알려준 특급 비법으로 더욱 맛있는 반찬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플러스 친구하기 https://goo.gl/igLUav

페이스북 소식받기 https://goo.gl/MMsPTm

-------------------------------------------------


로그인없이 클릭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