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봉지 부피를 줄이는 완벽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군대에서 배운 생활 쓰레기 부피줄이기 2탄으로 라면봉지 부피 줄여서 버리는 방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기존에 스프봉지나 후레이크 봉지에 담아서 버리는 방법보다 좀 더 효율적이고 간단한 방법이니 한번씩 따라해 보세요.



누구나 알고 있는 방법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방법이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큰 봉지를 후레이크or스프 봉지에 접어서 넣는 방법이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스프봉지는 큰 봉지 속에 넣으시고 후레이크 봉지를 바깥에 쓰시는게 좋아요. 대부분 물이 끓으면 내용물을 넣으시기 때문에 스프봉지에 스프들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생꿀노트에서 새롭게 알려드리는 방법


위의 기존 방법과는 다르게 좀 더 부피를 줄이고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일단 라면을 끓인 후 나온 쓰레기를 모두 큰 봉지에 담아주세요.



▼ 큰 라면봉지를 3분의 1로 접어 줄텐데요. 이때, 사진과 같이 열려있는 입구 부분이 오른쪽으로 가게 하시는게 좋답니다. 열려있는 부분부터 접게되면 공기가 차서 접기가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다음은 왼쪽끝 부분을 위쪽으로 삼각형이 되도록 접어 주시고, 이렇게 생긴 삼각형을 블록접기 식으로 접어서 나가시면 됩니다. 이해가 잘 안되시면 다음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




▼ 이렇게 삼각형을 접고난 라인을 따라서 안쪽으로 라면 봉지를 반복해서 접어 주세요. 쉽죠?



▼ 위의 과정을 반복하고 나면 이렇게 끝에 짜투리가 조금 남게 되는데요. 이제 이것만 처리하면 되겠네요.



▼ 접어진 봉지가 풀어지지 않게 잘 잡으신 후에 아래와 같이 돌려보시면 빈틈이 있는데요. 이제 남은 짜투리 부분을 보이는 틈사이로 꾹~꾹~밀어서 넣어주시면 완성!



▼ 짠!!완성된 모습 입니다.



▼ 기존에 알고 계시던 방법의 결과물이랑 비교해 봐도 확실히 부피가 더 줄어든게 보이시죠!





오늘은 생활 쓰레기 부피 줄이기 꿀팁으로 라면 봉지 접는 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라면 종류에 상관없이 다 활용할 수 있고, 기존에 알고 있던 방법보다 훨씬 더 부피를 줄이고 간단하게 활용하실 수 있으니 꼭 실생활에서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플러스 친구하기 https://goo.gl/igLUav

페이스북 소식받기 https://goo.gl/MMsPTm

-------------------------------------------------


로그인없이 클릭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