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에서 알려준 마모된 칫솔 관리법


우리 몸의 건강 중 최고로 꼽는 것이 있다면 바로 치아입니다. 한 번 망가지면 그만큼 회복하기 힘들고 꾸준한 관리가 힘든 만큼 올바른 습관과 좋은 칫솔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여기서 우리가 고민하는 부분인 마모된 칫솔을 위생적으로 소독하면서 새것처럼 만들어주는 꿀팁을 여러분들께 안내 드리겠습니다. 주 1회 단, 10분으로 여러분들의 치아 건강을 UP 시키시길 바랍니다.



치과에서 알려준 마모된 칫솔 관리법 꿀팁

여러분들께서 치과를 가시면 종종 의사 선생님께서 양치질 및 칫솔관리에 대해서 들으셨을 겁니다. 그만큼 매우 중요한 것이 바로 칫솔인데요. 문제는 조금만 사용해도 마모가 금방되기 때문에 무심코 교체만 하지 관리에 대한 부분은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제가 약 3주간 사용한 칫솔인데요. 보통 이정도 기간이면 위처럼 금방 마모가 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생활꿀팁노트 최중위의 기적의 복원(?) 술이 있었으니 그 비밀은????



바로 칫솔을 새것처럼 만들어주는 비법은 소금 + 뜨거운 물에 10분간 소독하는 것입니다. 사실 진동칫솔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위처럼 일반적인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께는 꼭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인데요.



그냥 온수가 아니라 뜨거운 김이 나는 정도가 적당하며, 보통 정수기가 있는 뜨거운물로도 충분하게 가능합니다. 



여기에는 위에서 말씀드렸던 한가지를 더 투입 시켜야 되는데요. 바로 소금입니다.  자체적인 세정 능력으로 소독은 물론 굽어진 칫솔 가닥 하나하나를 다시 처음처럼 복원 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데요.

 


양은 위처럼 많이도 필요없고 반큰술 정도 또는 손으로 위처럼 약간만 첨가하시고 뜨거운 멀과 섞으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칫솔을 투입 시킵니다.



카메라 화면으로는 잘 안보이지만 위를 보시면 기포가 생기면서 보글보글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러분들께서 딱 10분만 그대로 두고 편하게 소독을 시켜줍니다.



자!! 10분이 지났습니다. 그럼 이제 칫솔을 개봉해도록 하겠습니다. 



어떻습니까?? 완벽하게 세 제품이라 할 수 없지만 최초 마모된 칫솔과 비교해서 엄청나게 복원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저도 신기했지만 몇년째 사용하는 방법으로 위생관리와 절약 그리고 치아건강까지 세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는 꿀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단적으로 비교하면 더욱더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치과 선생님이 알려주신 만큼 여러분들께서 뜨거운 물에 단순한 소금 소독을 바탕으로 치아건강과 함께 올바른 칫솔 관리법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플러스 친구하기 https://goo.gl/igLUav

페이스북 소식받기 https://goo.gl/MMsPTm

-------------------------------------------------


로그인없이 클릭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