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걸이를 활용해 만든 '바나나 걸이'

매일매일 바쁜생활로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하기 바쁜 직장인들이 아침식사를 거르시게 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역시 아침에 출근 준비하기 바쁜 저희집은 나가기전에 꼭 바나나를 하나씩 먹고 갑니다.

 

세식구가 매일 바나나를 먹고다녀서 그때그때 바나나를 구입하러 마트에가기 귀찮은 저는 항상 한번에 2송이씩 바나나를 사가지고 오는데 두번째 송이를 먹을때 쯤 되면 항상 바나나가 검게 변해있습니다. 그래서 바나나를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 '바나나 걸이'를 사야했지만 굳이 그럴 필요 있나요? 그냥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만드는 방법은 정말 쉬운데요. 글을 보시고 30초만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준비물은 세탁소 옷걸이 뿐

1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집에 찾아보시면 세탁소에 옷을 맡기면 돌려줄 때 같이 주는 철사로 된 옷걸이만 있으면 됩니다. 하지만 간혹가다 너무 얇은 철사로 된 옷걸이를 주는 세탁소가 있는데 바나나의 무게가 상당하기 때문에 얇은 옷걸로는 바나나를 지탱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철사가 두꺼운 옷걸이만 사용해 주세요.

 

2. 순식간에 만들어지는 '바나나 걸이'

2

'바나나 걸이'를 만드는 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옷걸이 양쪽을 잡고 가운데를 올려주고 양쪽끝은 꽉 쥐어주시면 자연스럽게 ㅅ자 모양이 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방법 말고 위와 같은 모양을 만들수 있다면 그냥 자신이 편한방법으로 ㅅ자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3

다음은 두개의 ㅅ자 모양중에 아랫쪽 작은 ㅅ자를 아래로 잡아 당깁니다. '바나나 걸이'의 다리를 만들어 주는 작업인데 거의 70~80도정도 꺾어주신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4

거의 다 완성되었네요. 마지막 작업은 바나나를 걸수 있게 고리를 만들어 주는 일만 남았네요. 고리는 맨 위쪽에 갈고리 부분을 꺾어서 만들건데요. 갈고리 부분을 적당히, 그러니까 바나나 줄기에 걸수 있을 정도의 각도로 앞쪽으로 꺾어주시면 됩니다.

 

 

3. '바나나 걸이'의 사용법은?

5

사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바나나 줄기의 가운데를 살짝 벌려 주신후 그 구멍사이로 '바나나 걸이'의 갈고리부분을 통과시켜주면 됩니다. 정말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겠죠?

 

6

바나나 걸이에 바나나를 올려논 모습입니다. 안정적으로 잘 걸려있죠? 간혹가다가 잘 못만드신 분들은 그대로 주저앉아서 그냥 실패했다 치고 버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때는 다리의 각도를 조금만 조절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바나나 걸이의 유일한 단점은 너무 무거운 바나나를 걸어놓을 수 없다는 점인데 이는 옷걸이 두개를 겹쳐서 만들면 더 무거운 바나나도 걸어놓으실수 있을거에요. 

 

저처럼 아침식사 한끼 때우느라고 바나나를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다이어트를 위해서 어쩔수 없이 바나나를 드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어쨌는 먹는 사람의 입장으로서 더 맛있게 먹고싶은 마음은 같기 때문에, '바나나 걸이'를 이용해서 더 싱싱하고 맛있는 바나나를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플러스 친구하기 https://goo.gl/igLUav

페이스북 소식받기 https://goo.gl/MMsPTm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