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고기 빠르게 해동하는 꿀팁


집에 냉장고를 열어보면 냉동실에는 냉동고기 한덩이쯤은 있으시죠? 음식은 빨리해야하는데 해동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보면 좋은 방법을 소개합니다. 저도 이방법을 사용하기전에는 자연해동이나 호일을 싸두는 방법등이 있었는데 이보다 쉽고 빠르게 해동할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를 드립니다.  



1. 냉동고기를 빠르게 해동하는꿀팁

냉장실에 있는 냉동고기를 일단 꺼내주도록 합니다. 자연해동이 좋은데 시간이 너무많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외에 전자레인지나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고기가 물에 해동하면 빠르게 고기로부터 많은 에너지를 빼앗아 가기 때문에 해동이 빨라지게되는반면고기의 맛을 장담할수가 없습니다. 영양소파괴와 육즙이 사라저벼립니다. 하지만 이방법을 이용한다면 영양소와 육즙을 간직하면서 5분~15분이면 해결이 됩니다.


2. 먼저 찬물을 받아줍니다.

그리고 설탕 1스푼을 준비합니다. 숟가락이면 숟가락 3분에 1스푼만 설탕이 담기도록합니다. 집에 자일리톨 설탕이 있으면 그걸 이용하시고 없다면 아무 설탕이나 준비해주세요. 


3. 설탕은 숟가락 기준 3/1만 준비

많은 양의설탕은 고기맛을 변하게 할수있으므로 딱 숟가락은 3분에 1만 담기게 해서 사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탕을 넣어주시면 삼투압의 원리로 인해서 고기가 빨리 해동이 됩니다. 여기서 삼투압이란 두 물질간의 압력차에 의해서 저농도 용액이 고농도로 옮겨가는 현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설탕을 이용함으로서 고기와 물의 삼투압 현상이 발생하고 고기의 육즙과함께 영양소가 보존이 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해동이 빨라지게됩니다. 생방송 오늘아침에도 고기 빠르게 해동하는 방법으로 소개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때 배워서 저도 고기를 해동할때는 꼭 이방법으로 사용을 하고있습니다. 


4. 해동전 꽝꽝 얼어버린 불고기용 냉동고기


설탕이 조금 섞은물에 담근다면? 


3분후


약 10분후.


고기가 완전 해동이 되었습니다. 불고기용 고기라 딱 3분만 해동해도 되지만. 10분까지 제가 해동을 한 이유는 육즙을 보기위해서인데 육즙이 거이 파괴되지않았습니다. 제가 여러번 해본결과 불고기용 고기는 3분 / 일반 두꺼운고기는 5~10분정도 해동을 해주시면 딱 적당합니다. 다시한번 강조드리지만 설탕은 많이 넣지마시고 딱 숟가락으로 3/1 또는 커피스푼 한개만 넣어주세요. 



해동한 고기로 불고기 해먹기.

저는 이렇게 해동을해서 맛있는 불고기를 가족들과 함께 해먹었습니다.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플러스 친구 https://goo.gl/igLUav

페이스북 소식받기 https://goo.gl/MMsPTm

-------------------------------------------------


로그인없는 클릭 공감 ♡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