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바퀴도는 나사 손쉽게 고정시키는 팁

헛바퀴도는 나사볼트 손쉽게 고정시키는 팁

집에서 장농이나 서랍장 , 그리고 문의 경첩등이 연결된 부분에는 나사가 들어갑니다. 특히 목재로된 가구에있는 나사의경우 문을 열고 닫다보면 느슨해지면서 나사가 빠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저같은경우 싱크대를 설치한지 이제 1년이 지났는데 벌써부터 경첩부분의 나사가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스카치 테이프로 나사를 쉽게 고정시키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준비물은 스카치테이프와 드라이버면 충분합니다.



문짝이 떨어져 버린 싱크대. 

이같은 원인은 문을 자주 열고닫는 싱크대이다보니 위쪽부분 경첩의 나사가 충격을 지속적으로 받으면서 너슨해지면서 나사들이 빠져버렸습니다... 나사주변에있던 목재가루역시 많이 떨어졌죠.



나사가 헛바퀴가 돌뿐 경첩이 꽉 조여지지않습니다.


스카치 테이프를 준비

여기서 스카치 적당하게 5cm정도 뽑아냅니다. 어떤 테이프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큰 테이프라면? 1cm정도면 적당할것 같네요. 뽑아낸 테이프를 돌돌돌 말아주셔야 합니다. 말아주실때 팁은 끈끈함이 있는 부분이 바깥쪽으로 향하게 말아주셔야 테이프가 나사구멍에서 자리를 잘잡습니다.



원래 나사가 들어가는 구멍에 테이프를 밀어넣습니다.

테이프를 위아래 밀어넣으면 이런 모양이 되는데요.테이프가 꽉 들어가게 하기 위해서 드라이버를 활용해서 좀더 꽉 눌러주도록 합니다. 눌러주셨다면 테이프의 끈적임이 생각보다 주변에 잘 밀착이 됩니다. 이방법은 나사가 헛돌지 않게 하기 위한 부분이고 이렇게 해두면 나사가 튼튼하게 잘 조여집니다.


경첩을 대고 나사를 조여보자

경첩을 테이프 위에 맞추고 나사를 조여줍니다. 헐렁헐렁 헛바퀴돌던 나사들이 테이프위에에서 조이면 새로 나사구멍을 만들듯 테이프도 돌아가지않고 잘 조여지는데요. 이같은 원리는 테이프가 나사와 기존구멍의 벌어진 부분들을 잘 메꿔주기 때문입니다. 이게 되는거야? 라고 마시고 한번해보세요. 저에게 감사하게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서랍장이나 장농등에 써먹는 편입니다. 이외에 나사가 긴거는 나사에 테이프를 살짝 감아서 나사를 조이면 빠지지않고 정말 잘 조여집니다. 



테이프 활용전 / 활용후

점점 필요한건 만들고 고치고 수리하고 생활의 달인이 되어가는 모습입니다. 그래도 손쉽게 활용할수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여러분들에게 직접 체험하고 해본 부분들을 재미있고 쉽게 알려드릴게요.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플러스 친구 https://goo.gl/igLUav

페이스북 소식받기 https://goo.gl/MMsPTm

-------------------------------------------------


로그인없는 클릭 공감 ♡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