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배터리 오래 쓰는 10가지 꿀팁

 휴대폰 배터리 오래 쓰는 10가지 꿀팁

휴대폰을 가장먼저 살때 고려하는 점은 하드웨어 사양에서 이제는 디자인입니다. 좀더 매끄럽고 아름다운 곡선형태의 디자인을 담기위해 일체형 스마트폰이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있습니다. 밧데리 사용시간을 늘리기위해 나름대로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를 하였지만 기존 2개에 비하면 배터리가 빨리닿아서 보조밧데리를 들고다니실텐데요. 누구나할수있는 휴대폰 배터리 오래쓰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1. 휴대폰 밝기 어둡게 하기

휴대폰 배터리를 가장 많이 소모하는것이 디스플레이 홤녀입니다. 화면이 밝을수록 많은 배터리를 잡아먹게 되는데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시던 습관에서 2단계만 어둡게 설정하시면 상당히 많은양의 배터리를 절감하여 30~40% 정도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실수가있습니다.


2. 배터리 소모가 많은 앱을 삭제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이 많을수록 배터리 소모가 많아집니다. 이는 핸드폰내부에 저장되어있는 어플을 찾고 구동시킬때 어플을 찾아 실행시키면서 부하가 걸리기 때문인데요. 어플리케이션 용량이 큰것중에서 3개월이상 사용하지않는 앱은 지워버리시는게 배터리 사용시간을 10%이상 늘려주게 됩니다. 휴대폰 설정메뉴또는 관리자모드에서 어떤 앱이 휴대폰 배터리를 많이사용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필요시 차후에 다시 설치를 합니다.


3. 인터페이스3D,애니매이션 등 효과 해제하기

휴대폰에는 다양한 3D나 배경화면 , 가상VD , 애니메이션 기능들이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고사양휴대폰일수록 많이 탑재가 되어있는데 화려함은 있지만 핸드폰의 성능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사용시간을 단축시킵니다. 충전기 근처에서 생활하시는게 아닌 야외에서 주로 핸드폰을 사용하신다면 불필요한 애니메이션이나 효과등은 설정메뉴에서 해지해주시는게 배터리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최신으로합니다.

핸드폰이 출시되고 구매한지 얼마 안되었다면 소프트웨어상에 문제가있는 경우가많이 있습니다. 보안패치, 각종 핸드폰 패치 등등 대부분 3개월이내에 제조사에서 업데이트를 해주기 떄문에 꼭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대부분은 스마트폰의 안정화 업데이트 또는 최적화 , 기기의 버그등을 잡는 역활을하여 배터리 사용 효율을 높여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5.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모든 스마트폰은 절전모드,저전력 모드의 기능을 탑재하고있습니다. 보통 10% ~30% 저전력 모드를 실행할수있는데요. 상단위젯메뉴를 통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안드로이드 업데이트에서 휴대폰 성능조절모드가 추가되어 별도의 고사양을 요구하지않는경우 하드웨어 성능을 낮춤으로서 사용시간을 늘릴수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면 휴대폰 사용시간을 20~30% 정도 늘릴수가 있습니다. 휴대폰 저전력모드에서 꺼지는것들은 일부 푸쉬알림 대부분과 디스플레이 버튼 터치LED 불빛등이 안들어오고 진동등이 약해지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6. 화면 자동꺼짐 시간을 단축하라.

화면을 자주 들여다보고 터치를 자주하기 때문에 대부분 화면을 켜놓고 1분또는 30초로 설정을 해두셨을텐데요. 잠깐만 터치만하더라도 30초간 디스플레이가 켜져있는 상황인데 이를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서 10초정도로 바꿔주시면 5%이상 밧데리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7. 이메일 , SNS , 드라이버 자동 동기화 기능을 해제하라.

휴대폰을 통해 다양한 동기화 기능을 설정해두셨다면 모두 해지하는게 좋습니다. 휴대폰의 변화가 생길때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는경우 스마트폰의 발열과 밧데리 소모의 주범으로 많이 잡아먹습니다. 밧데리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자동업데이트 기능등도 해지를 해두시면 좋습니다.



8.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GPS기능 , NFC 해제해두세요.

이 네가지 기능 모두 특정시간에 사용하시거나 위치 또는 특수목적으로 사용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필요가없을때 꺼두시면 약 10%에 해당하는 밧데리 효율을 올리실수가 있습니다. 와이파이는 신호가 약할수록 밧데리를 많이 잡아먹는 주범이 됩니다.


9. 푸시 알림을 해제하라.

모든 어플에는 각종 푸시알림 기능이 있습니다. 이 푸시알림은 백그라운드에서 동작을 해서 실시간으로 핸드폰에 켜져있는 상태로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는 주범이 되는데요. 새로운 소식이나 뉴스들을 진동이나 알림음으로 알려주는데 대부분의 앱들이 푸시알림 기능을 가지고있어서 해제를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10. 프로그램 사용후 종료하는 습관을 들입니다.

핸드폰에서 어플이나 프로그램등을 사용하셨다면 사용후에 종료하는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종료를 하지않는경우 대기모드로 들어가서 전력을 계속 소모하게 되는데요 인터넷이 끝났다면 인터넷창을 닫아주는 것 뿐만 아니라 내역에서 삭제를해서 대기전력 소모가 없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하루에 1번정도 재부팅을 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RAM의 확보와 버벅거림도 방지되고 모든 프로그램들이 자동으로 종료가 되는 편입니다.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플러스친구소식받기 https://goo.gl/igLUav

--------------------------------------------------------------------------------


▼글쓴이 힘이되는공감은 센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