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배경 '모니터' 만능촬영 하기

요즘 스마트 폰이나 DSLR이 대중화 되면서 블로그나 유튜브를 이용하여 제품을 리뷰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리뷰를 진행하다 보면 매번 똑같은 곳에서 똑같은 배경으로 촬영하는 경우가 많아 고민이신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저 또한 그러하고요.

 

 

배경을 위해서 나가서 촬영하거나 배경에 쓸 벽지나 소품들을 구입하는것도 부담이 되실 텐데요. 이번에 제가 알려들릴 팁은 집에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꿀팁입니다. 준비물은 책과 종이, 모니터만 있으면 되는데요. 믿거나 말거나 한번 따라해보세요.

 

1.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 재료들

재료는 위에서 설명드렸다 시피 모니터와 책, 그리고 A4용지 한장 뿐입니다. 우선 자신의 전공서적이나 사전같은게 좋겠네요. 아무거나 수단 방밥을 가리지 마시고 평평한 물건들을 이용해서 모니터와 높이를 맞춰주면 됩니다.

 

다음은 바닥면에 A4용지를 깔아주면 됩니다. A4용지 말고도 자신이 원하는 배경과 어울리는 색의 종이들을 깔아주셔도 좋습니다만 일단 제가 가진게 없기도 하고 광량이 많이 부족해서 천정에서 내리쬐는 형광등의 빛을 반사시키는 반사판 용도로 하얀 A4용지를 선택했습니다.

 

이제 자신이 촬영할 피사체나 제품들을 올려 놓으시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길거리에서 산 짝퉁 아이언맨 나노블럭을 찍기로 결정했습니다. 참고로 24인치 모니터에는 주먹만한 피사체까지가 적당한 크기 입니다. 더 큰 물건을 찍으시려면 당연히 더 큰 모니터를 구입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2. 어렵지않은 카메라 셋팅

이제 촬영할 피사체의 셋팅이 끝나면 사진과 같이 가깝게 카메라를 설치해 줍니다. DSLR은 피사계 심도가 얕아서 어느정도 떨어 뜨려도 되지만 스마트폰 카메라는 최대한 피사체와 가깝게 해주세요. 안그러면 배경의 아웃포커싱효과가 덜해져서 뒷 배경이 모니터라는 사실이 탄로나기 쉽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카메라의 F값, 즉 조리게를 가장 밝게 해주시는게 더 유리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은 항상 F값이 최대개방이라 따로 건들여줄 필요가 없습니다. 거기다 조명도 추가해주시면 좋겠지만 우리에겐 조명따윈 사치일 뿐, 생략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제 모니터의 지저분한 아이콘들은 못본척 해주세요.

 

3. 어울리는 배경만 찾으면 촬영 끝

이제 남은 작업은 모니터의 배경화면을 바꾸는 일만 남았습니다. 저는 처음엔 빛망울이 있는 사진을 골라서 뽀사시한 느낌을의 사진을 찍으려고 했지만 아이언맨이랑은 전혀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사진이 바로 요 지구 사진인데요 지구를 지키는 아이언맨이라는 컨셉으로 찍었습니다...라고 말하고 싶었으나 조금 귀찮았던 것 같네요.

 

뭐 그래도 제법 어울리는 사진이 나오지 않았나요? 사진 고수들이 보시면 엉성해 보일수 있겠지만 우리는 전문가가 아니잖아요. 뭐 여기에 추가되는 조명울 설치하고 스트로보의 바운스를 이용한다면 더 나은 사진을 뽑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모니터를 이용해서 예쁜 제품사진 촬영하기를 알려드렸는데요. 사실 사진에는 정답이 없다보니 제가 말씀드린게 100%맞다고 말씀드릴순 없으나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설명해 드렸어요. 여러분도 몇번 찍어보시면 자신만의 방법과 셋팅법을 발견하실수 있으실 거에요. 그럼 제가 쓴 글을 참고하시고 재미있는 블로그&유튜브 라이프를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

카카오채널소식받기 https://goo.gl/j8DGVG

카카오플러스 친구하기 https://goo.gl/igLUav

페이스북 소식받기 https://goo.gl/MMsPTm

-------------------------------------------------


로그인없이 클릭가능한 공감은 센스♡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